요르드 빙하가 녹아내리면서 > 고객센터

본문 바로가기

요르드 빙하가 녹아내리면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4-09-15 07:50

본문

그린란드의 딕슨 피요르드 빙하가 녹아내리면서 발생한 산사태가 지난해 9월 약 198m짜리 높이의 초대형 해일을 일으켰고, 그 뒤 9일 동안이나 지구 전체가.


북극의그린란드딕슨 피요르드 빙하는 수년에 걸쳐 아랫부분부터 녹기 시작했다.


이렇게 얇아진 딕슨 피요르드 빙하는 점점 불안정해지면서 결국에는.


그린란드그린란드는 점점 더 많은 관광객을 불러오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는 국가다.


올해 말 수도 누크에 새로운 국제공항이 개장하고 2026년에는 북부 관광 수도 일루리사트에 또 다른 국제 항공 착륙장이 문을 열 예정이다.


지금까지그린란드의 국제 활주로는 대형 비행기가 이착륙 할 만한 규모가 아니었다.


그린란드남동부 지역 민물 빙하에서 식단을 명상수행자와 힙스터들처럼 채식으로 바꾸고 살아가는 북극곰 무리가 발견되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발견된 북극곰 무리는그린란드표층 얼음에서 떨어져 나온 민물 빙하에 의존해 생존하고 있었다”며 “이런 특이한 서식지가.


신용카드한도대출


그린란드동해안을 촬영한 모습.


<위키미디아 커먼스>그린란드빙하가 사라지면서 발생한 산사태가 지구 전체를 흔든 지진파의 원인이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12일(현지시각) 가디언은 덴마크그린란드지질조사국이 국제학술지 '사이언스'를 통해 발표한 보고서를 인용해 지난해 9월그린란드동해안 딕슨.


지난해 9월그린란드빙하가 녹으면서 일어난 대규모 산사태 쓰나미가 지구 전체에 9일간 지진을 일으켰다는 분석이다.


덴마크·그린란드지질조사국(GEUS) 크리스티안 스벤네비 박사가 이끄는 국제연구팀은 지난해 9월 포착된 매우 긴 주기(VLP)의 지진 신호와그린란드주변에서 당시 관측된 산사태.


지난해 9월 9일 동안 관측된 지진 신호는그린란드동부에서 빙하가 녹으면서 발생한 대규모 산사태 쓰나미의 진동이 원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덴마크·그린란드지질조사국(GEUS) 크리스티안 스벤네비 박사가 이끄는 국제 연구팀은 과학 저널 사이언스(Science)에서 지난해 9월 포착된 매우 긴 주기(VLP).


▲ 아래쪽 빙하가 녹으면서 무너져 내린그린란드산봉우리 지난해 9월 전 세계에서 9일 동안 관측된 기원을 알 수 없는 지진 신호는그린란드동부에서 빙하가 녹으면서 발생한 대규모 산사태 쓰나미의 진동이 원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덴마크·그린란드지질조사국(GEUS) 크리스티안.


국제연구팀 "대규모 산사태 후 발생한 쓰나미 진동 9일간 지진파로 관측" 지난해 9월 전 세계에서 9일 동안 관측된 기원을 알 수 없는 지진 신호는그린란드동부에서 빙하가 녹으면서 발생한 대규모 산사태 쓰나미의 진동이 원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덴마크·그린란드지질조사국(GEUS).


크리스티안 스벤네빅 덴마크·그린란드지질조사국 연구원이 이끄는 국제 공동 연구진은 13일 국제 학술지 ‘사이언스’에그린란드의 빙하가 녹아내리면서 일어난 산사태가 쓰나미와 지구 전역의 진동을 일으켰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해 9월 16일 곳곳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지진파가 발생했다.


2023년 여름, 나는 북반구 극지에 위치한그린란드국제 심부 빙하 시추 현장을 다녀왔다.


이곳은 빙상 깊숙이 자리해 세상과 완전히 단절된 공간이었다.


시추 현장에 도착하자 눈앞에 펼쳐진 것은 끝없이 이어진 빙하와 하늘뿐이었다.


극지 환경은 내가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혹독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표자 : 신동혁 | 사업자등록번호 : 684-67-00193

Tel. : 031-488-8280 | Mobile : 010-5168-8949 | E-mail : damoa4642@naver.com

경기도 시흥시 정왕대로 53번길 29, 116동 402호 Copyright © damoa. All rights reserved.